티스토리 뷰

 

이번 2016년 겨울 업데이트로 새로운 신규캐릭터가 올라왔습니다.

이름하여 마창사 !!! 음!? 창을 쓴다고? 배틀메이지 있잖아... 던파 배메 버린 건가?

 

던파 WINTER UPDATE는 나이트 2차 각성을 시작으로 신규직업 마창사로 계속 진행 중입니다.

마창사 일단 나왔으니 키워보긴 해야 할 텐데 생각하며 보니 직업은 2가지로 나왔습니다.

 

 

중에서도 저는 마창사 직업추천으로 뱅가드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듀얼리스트는 인파이터가 생각나 육성리스트에서 제하고 시작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외모는 듀얼리스트가 아주 훈훈하지만 뱅가드는 강인한 상남자 포스를 자랑합니다.

 

 

지금 제 뱅가드는 50도 안 되는 레벨이지만 키울수록 써는 맛이 일품입니다.

이건 개발자 코멘트를 읽어보고 육성을 시작했는데 뭐랄까 잘 써놓았다라는 느낌이 팍! 팍! 듭니다.

정말 묵직하고 강력하게 넓은 범위의 적을 몰살시킵니다.

(물론 12 불사조를 받고 나서부터요. 그전에는 넓은 범위의 적을 막대기로 치는 느낌..)

 

 

마창사 직업추천 뱅가드의 45까지의 스킬입니다.

가장 중요한 임팩트 스매쉬가 던파 뱅가드 컨트롤의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스킬 명중 후 캔슬 그리고 임팩트 스매쉬 명중 후 스킬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뭐랄까 인파 드라이아웃도 생각나는 스킬이며 임팩트 스매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셔야 사냥이 쉽습니다!

 

 

그리고 여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마창사 직업추천을 드리는 뱅가드는 각성을 하면 레버넌트로 변하게 됩니다.

마창제어를 뛰어넘는 마창지배로 더욱 강력해지며 특수 스킬들이 주어집니다!

마창지배는 HP 일정 이하의 조건이 많이 걸리기는 하지만 던고수님들이 효율적 운용에 대해서 테스트 하시겠죠?

 

 

저는 마창사 성능이 좋아서 육성해보고자 시작한 것이 아니라 차조를 받기 위한 배지 수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그랜드 마스터나 명왕 진 고던 노가다 돌리기도 어려운 판이라 성장속도가 매우 늦네요.

마창사 목표달성 선물 목록은 보시는 것과 같이 많은 분들이 원샷 초월의돌을 목표로 하실 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짜이를 키우면서 느끼는 것은 연타보다는 한방 캐릭터가 더 좋지 않느냐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마창사 직업추천은 뱅가드를 추천 드립니다.

딱히 인파이터 때문은 아닙니다. 나름 브럼비3 히트맨3 할기까지 셋팅했던 애정 담긴 캐릭터입니다.

 

 

오늘은 던파 새로운 신규직업 마창사 직업추천 뱅가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벤트 기간이 2월18일06시인데 그 기간 동안 70이나 찍을는지 모르겠네요!

 

 

여러분들도 마창사 뱅가드로 열심히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초월의 돌! 차원의 조각을 위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