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현재 유튜브 댓글 닉네임 변화

요즘 유튜브에서는 댓글 닉네임의 형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구글 계정의 이름으로 댓글에 표시되었지만, 최근에는 "핸들"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형식이 도입되었죠. 핸들은 유튜브 채널의 주소 역할을 하는 동시에 구글 계정의 이름과는 다른 별도의 닉네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핸들 형식의 제한사항

다만, 제한사항이 있는데 핸들에는 한글을 포함할 수 없으며, 오직 영어, 숫자, 그리고 일부 특수기호로만 구성될 수 있는 제한점이 있죠. 이로 인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실제 이름이 아닌 영문 닉네임으로 댓글을 작성해야합니다. 다소 댓글 창이 조금 혼잡해보이는 상황이 되었죠.

3. 변경이 적용된 범위

현재 이러한 닉네임 변경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모든 유저들이 핸들 형식으로 댓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은 아니며 각각의 경우가 혼재되어있죠. 

4. 개인화된 경험을 위한 시도

각각의 개성이 담긴 독특한 핸들을 설정해서 유튜브라는 공간에서 소통하는 것은 좋지만 우리나라 같은 경우 한글 사용에 제한이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다만 앞으로 핸들 형식은 점차 확대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채널 맞춤 설정에서 유튜브 댓글 닉네임 수정

유튜브 페이지 접속 후 채널 맞춤 설정에서 기본정보 탭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름과 핸들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유튜브 댓글 닉네임 수정도 하고 핸들 정보도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