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 정리



휴대폰을 사용할 때 용량을 넉넉하게 구매해도 사진 찍고 비디오 찍고 하다보면 어느새 용량이 부족해지기 시작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것 외에도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가끔 해주셔셔야 어느정도 메모리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어도 6개월에 한번씩은 꼭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리니 해당 내용을 보시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첫 단계 톱니바퀴 누르기


설정을 위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한번 눌러주셔야 합니다. 휴대폰 마다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더보기라고 써져있는 곳 우측 끝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 기타


다음은 여러가지 설정항목 중 하단으로 스크롤을 최대한 내리면 기타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 저장공간 관리


그럼 기타 항목에 동영상 자동재생에 대해 WIFI로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항목도 보이고 저장공간 관리도 보이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면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진행이 가능합니다.


▼ 캐시 데이터 삭제


이제 쌓여있던 용량들을 청산하기 위해서 캐시 데이터를 전부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음악 캐시 혹은 인앱브라우저 웹뷰 쿠키 삭제를 해주시면 더더욱 좋습니다.


▼ 삭제 용량 확인


데이터를 삭제하신 후에는 꼭 정상적으로 절차가 진행 된 것인지 확인을 위해서 0 kb 인지 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 정리 포스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1년이고 2년이고 묵히면 쌓일데로 쌓여서 점점 kakaotalk 까지 느려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삭제를 꼭 해주시는 것이 좋으니 it 팁으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