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ol 뜻 lmao 뜻 rofl 뜻 정리



최근 코인판이 무너지면서 여러가지 해외 텔레그램을 가입하여 외국인들과 비트코인이 내려갈 때마다 같이 슬퍼하며 잡담을 나누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보는 것들이 계속 채팅창에 올라와서 lol 뜻 lmao 뜻 rofl 뜻 정리를 해보았는데 여러분들은 알고계셨을지도 조금은 궁금합니다. 웃음에 관한 영어표현 몇가지를 기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ol 뜻


"laugh out loud" 표현의 약자로 각각의 첫글자를 따와서 간단하게 lol이라고 표현한다고합니다. 크게 웃는 의미로 우리나라에서 말을 줄여서 쓰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 lmao 뜻


"laughinh my ass off" lol 뜻 보다 조금은 더 큰 웃음을 주었다는 의미로 엉덩이가 날아가버릴만큼 웃다 정도로 해석이 된다고 합니다. 빵 터졌다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rofl 뜻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대충 해석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닥을 구를 정도로 웃다라는 뜻으로 굉장히 웃기다라는 뜻 정도로 해석됩니다.


▼ rofl 뜻 > lmao 뜻 > lol 뜻


대충 역순으로 상대방의 유머에 대해서 굉장히 웃기다라는 느낌을 전달하는 표현 정도로 쓰인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rofl은 보지 못했고 보통 lol을 가장 많이 쓰는 듯 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웃음에 대한 영어 표현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ㅋㅋㅋ"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알아두시고 저처럼 이게 무슨말인지 멍 때리는 일은 없으시기 바랍니다. 사실 별 의미는 없는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