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 정리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쓰는 분들도 많겠지만 우리나라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iphone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여러가지 사유로 해당 방법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오늘은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 정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 업비트, 빗썸


여담으로 제가 예전에 해당 방법을 썼던 이유는 비트코인 초기 투자시에 여자친구 몰래 어플을 숨기기 위함이었습니다. 차라리 그때 걸려서 시작을 하지 말았어야했는데 말이죠.


▼ 아이폰 켜기


일단 아이폰을 켜고 본인이 숨기고자 하는 파일의 앱을 정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두개의 앱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 저는 유니클로와 나눔로또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폴더만들기


두개의 앱 중 하나의 앱을 선택해서 드래그 하신 후 겹치면 폴더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이제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이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 한개의 앱 빼기


폴더에는 이제 2개의 앱이 들어가 있을텐데 여기서 한개의 앱을 오른쪽으로 끌어서 다음페이지에 넣어주면 하나의 앱만 폴더에 남고 하나는 밖으로 빠집니다. 이제 나머지 앱을 숨겨보겠습니다.


▼ 앱이동 후 홈버튼


앱을 화면 밖으로 최대한 끄는 동시에 홈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어플 숨기기 과정이 완료됩니다. 추가 이미지는 드리지 않지만 검색을 통해서 이용가능하며 재부팅 후 정상화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 정리 포스팅을 통해서 안로드이드 휴대폰이 아닌 아이폰x 혹은 아이폰8s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작성해보았습니다. ios 버전마다 이용하는 방법의 약간의 차이는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더 간단한 방법은 폴더하나를 만든 후 그냥 여러개의 앱을 넣고 섞어 놓는 것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