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주소 확인 방법 정리



한창 비트코인 관련 포스팅만 하다가 코인판이 완전히 망해버려 이제 정보 관련 포스팅을 이어나갈까 합니다. 오늘은 it 지식을 조금 공유 드릴까 하는데 이름하여 맥주소 확인 방법 되겠습니다. 그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맥주소 확인 방법 제어판 활용


제어판은 다들 검색이나 기타 방법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수 있을것이라고 가정하고 제어판을 이동했다면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합니다.


▼ 액세스형식 부분 랜선 링크


이동하셨다면 보시는 것처럼 연결 부분에 랜선으로 보이는 아이콘과 함께 이더넷이라는 링크 글자가 확인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 자세히


다음으로 본인이 쓰고 있는 인터넷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 후 자세히 라고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 맥주소 확인 정보 끝


보시는 것처럼 물리적 주소라고 나와있는 것이 본인의 네트워크 정보값입니다. 다만 해당 정보가 오픈되면 악용의 대상이 될 수 있기에 저의 정보는 모두 가리고 올려두었습니다.


▼ cmd 활용


별도로 검색을 이용하여 cmd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키신 후 위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면 굳이 제어판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물리적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맥주소 확인 방법 정리 포스팅을 통해서 혹시 해당 정보가 필요할 경우에 간단히 확인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기타 추가적으로 어려운 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댓글 남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