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악재 호재 가격 회복가능할까? 이오스 호재 파트너쉽 파국



일이 바쁜것도 있지만 최근 가상화폐 투자? 투기를 하면서 스트레스가 많아져 피곤한 탓에 통 블로그에 손을 못댔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악재 관련 기사가 돌면서 많은 분들이 잠도 제대로 못주무실 텐데 오늘도 아니나 다를까 차트에 지진이 한번 났습니다. 이오스 호재 소식으로 파트너쉽 일정이 잡힌 상황에 과연 어떤 일들이 나비효과를 불러일으켰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비트코인 악재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 가상화폐 사용을 전면 금지한다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이로 인해 어제 오후장이 슬슬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 엎친데 덮친격 발리까지..


최근 집을 살때에도 가상화폐 거래로 가능하다고 찌라시가 돌았던 발리까지 더 이상은 해당 결제수단을 금지하며 규제하겠다는 찌라시까지 돌아 완전히 차트가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 미국상원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화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과 관련하여 4년 전에는 대폭 상승 그리고 나머지는 폭락을 면치 못했다는 소식도 전달 되면서 가뜩이나 국내 정부에서 일침을 놓은 장이 얼어붙기 시작했습니다. 


▼ 러시아 규제 완화는 비트코인 호재 가격 상승 요인 될것


악재만 있는 것은 아니었는데 그 중 하나는 러시아에서 이제 앞으로 규제 완화를 하고 채굴 사업을 한다는 찌라시가 돌기도해 앞으로의 이더리움 호재 중 하나로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 현상황


수 많은 비틐호인 악재를 거쳐 어느정도 상승장을 보이는 듯 했지만 세력의 장난인지 한순간에 바닥을 찍어버리는 차트..... 상승세를 보이던 이오스 호재 마저 씹어버렸습니다.


▼ 이오스 호재 파트너쉽 발표


이또속을 실현했던 서울 밋업 많은 분들이 실망감을 안고 갔지만 파트너쉽 호재 발표를 앞두고 매수를 많이 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새벽내내 장이 진정 될지 파국으로 치닫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최근 악재 호재 가격 회복에 대한 일부 내용과 함께 이오스 호재 파트너쉽 발표에 대해 살포시 언급해봤습니다. 중국이나 기타 해외 글로벌 영향을 많이 받는 장이다 보니 여러모로 피가 마르는 1월인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