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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방법 정리



요근래 이슈에 대한 소식만 전해드린 것 같아 오늘은 민원시스템을 집에서 편안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까합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하는 방법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고민하셨던 적이 있을것 같은데 저도 웹을 뒤져서 진행했던 기억이 있어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정리 포스팅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검색


우선 해당 민원에 대해서 지원하고 있는 사이트는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혹은 다음에서 위처럼 검색서비스를 통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 온라인 민원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이동 후 상단 메뉴를 살펴보면 온라인 민원서비스 카테고리 내 제증명 발급이라는 메뉴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줍니다.


▼ 온라인 제증명 발급


여기서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시스템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 이는 개인 건강진단서 외 건강진단결과서 그리고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개인정보 동의


위 내용을 읽으셨으면 본인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를 구하는 약관을 읽어보시고 파랑색 네모박스로 체크해드린 동의 부분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관기관 찾기


다음은 본인이 발급받을 보건기관을 찾으셔야하는데 보통 본인의 지역을 입력해서 검색하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 지역선택


다음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진행을 위해 지역을 선택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름 및 주민번호 입력


마지막으로 공란으로 비워져있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항목에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일반건강진단서 외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진행


그럼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여러가지 선택화면으로 발급에 대한 진행이 가능하므로 특이사항이 없다면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진행 하는방법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일전에 발급에 대한 사항을 한번 공유 드린적이 있는데 해당 내용도 참고해서 재발급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해보면 전자민원서비스는 상당히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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