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스베가스 총기 무작위 난사 60명 사망 500명 부상 범인 스티븐 패덕



우리나라는 명절을 맞아 국내에서 연휴를 즐기고 있는 시점인데 혹시 이번 추석여행을 기회 삼아 라스베가스에 가신분이 있지는 않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그 이유는 총기 난사 사건으로 인해서 벌써 최소 60명 이상이 사망하고 500명정도가 부상을 입는 테러 사건이 벌어졌기 때문인데 정말 걱정됩니다. 범인은 스티븐 패덕이라고 밝혀지긴 했지만 현 상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


미국의 만델레이베이 호텔 앞에서 10시 ~ 10시 30분 쯤 카지노 인근에서 발생한 사건으로 현장에는 약 2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있었다고 합니다.


▼ 왜 그곳에 인파가 몰렸나?


라스베가스 총기 난사 사건은 아무래도 계획적이라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는게 해당 부근에서 루트911하베스트페스티벌 이라는 음악 행사가 열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 제인스알딘 노래


해당 음악행사는 컨트리 음악 행사로 이 때 당시 제인스알딘이라는 가수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행복이 만개하는 음악축제의 현장도 잠시...


▼ 루트911하베스트페스티벌 중 총격 시작


한창 음악 페스티벌이 시작 되었을 때 10시 8분 쯤 부터 만달레이베이 호텔 32층 부근에서 기관총 소리가 들렸고 이때 부터 인명사고가 발생되기 시작했습니다.


▼ 이와 유사한 사건


지난 2016년에는 총 4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플로리다주에서 발생한 올랜도 나이트클럽 총기 난사 사건도 있었는데 이번 사태는 그 때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것 같습니다.


▼ 범인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총격을 라스베가스 총기 난사 사건을 벌인 범인은 스티븐패덕이라는 60년 중반의 노인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람들에게 총격을 가한 후 자살을 했다고합니다.


▼ 라이브 생중계


현 사태는 굉장히 심각하기 때문인지 라스베가스 총기 사건 생중계를 하고 있었습니다. 유투브에서 진행 중 이기 때문에 찾아보시기 바라며 ytn news를 공유 드립니다.


오늘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 테러 사건에 대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현 사태가 잘 정리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며 우리나라 사람이 없었으면 하는 합니다. 부상자 분들은 빠른치료를 받고 건강이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