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광석 부인 서해순 jtbc 뉴스룸 나와 딸 사망 부인 입장 표명



천재 가수로 많은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김광석 부인이 최근에 여러가지 sns 외 다양한 매체에서 다루어지고 있어 무슨일로 서해순가 이렇게 관심을 받으며 jtbc 뉴스룸까지 나와 딸 사망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하는 것이 궁금해서 뒤늦게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김광석 저작권료 엄청난 국내 가수


예전에 엘비스프레슬리도 사망 후 가족들이 대대손손 먹고 살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는 아직까지도 국내에서 사랑받는 가수로 저작권료가 약 100억원에 이를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의 프로필


그는 1964년 출생으로 1996년도에 사망한 국내에서 알아주는 천재 가수 중 한명이었습니다. 대표적인 노래들을 뽑아보자면 서른즈음에,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사랑했지만 등이 있습니다.


▼ 김광석 부인 서해순 그리고 그의 사망소식


그녀와 그의 관계는 가수와 팬의 사이에서 발전해 1990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행복도 잠시 결혼생활은 10년을 넘기지 못하고 1996년도에 그가 자살이라는 사유로 생을 마감합니다.


▼ 어이없는 자살 사유


하지만 약물을 먹고 죽은 것도 아니고 이 당시 히스토리를 들춰보면 그녀는 술을 먹고 장난치다 전깃줄에 목을 매 숨진것 같다며 인터뷰를 합니다. 그렇게 사건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 그 뒤 재산상속으로 건물과 저작권료


그가 죽고 그녀는 빌딩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에게 알짜 저작권이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이에 대해 소송을 하고 절반의 승리를 얻어냅니다.


▼ 그가 손에 쥔 반쪽짜리 승기


그것은 바로 시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에게 돌아간 저작권을 손녀딸인 김광석 딸 서연에게 양도가 되는 것인데 이를 통해 그녀는 모든 것을 얻은 것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 하지만 딸은...?


이미 발달 장애가 있어 큰 사랑을 받지 못했던 딸은 사망 후 1년이 지나도록 사망하지 않도록 언론에 이야기해 오해를 샀으며 이미 죽은지 10년이나 흘렀다고 합니다.


▼ 저작권 정리


위 부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면 2005년 소송 과정으로 딸 김서연에게 저작권에 대한 권리가 넘어갔으며 2008년 이후 행방이 묘연해졌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사망해 모든 권리가 서해순에게 넘어간 상황입니다.


▼ 김광석 부인 서해순 jtbc 뉴스룸 나와 인터뷰 진행


이에 대해 점차 일파만파 오해일지 모르는 사건이 풍선처럼 커지자 그녀는 직접 jtbc 뉴스룸에 나와 입장표명을 하겠다라며 방송에 나와 해명에 대해 자처하였습니다.


이제 곧 손석희 앵커가 말한 반론권을 보장하겠다고 한 조건에서 그녀가 나와 위 사건에 대해서 직접 입장에 대해 말하는 인터뷰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타살논란 외 사망은폐에 대한 것까지 사실이라면 죄의 질이 굉장히 무겁고 나쁘기 때문에 섣불리 나서지 못할텐데 확실한 반론을 할지 아니면 칼날같은 질문에 의도치 않게 죄를 인정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