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산범 실화 영화 보기 전 괴담 정리



간만에 쓰는 미스테리 그리고 괴물 카테고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여름을 맞이해서 우리나라 공포영화가 나오고 있는데 그 중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 최근에 개봉한 장산범입니다. 실화 괴담이 많이 나와 다큐에서도 소개 된 괴물인데 영화보기 전에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산범 실화 영화 보기 전 괴담 정리 그럼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 이 괴물이 처음 출현한 곳은?


부산지역에 장산이라는 곳에서 목격담이 나오면서 생긴 이름이 바로 장산범입니다. 실제 실화라는 이야기는 그만큼 목격자가 많기 때문인데 괴담이 번진 것인데 실로 생김새 또한 섬뜩합니다.


▼ 생김새


흰털에 눈은 부릎뜨고 있고 크기는 사람보다 크거나 같은 형태를 띄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한 이야기 y 편에 따르면 그리고 4족보행을 해야 할 동물이 2족보행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 특징


외형은 마치 큰 삽살개를 연상시키는데 특징으로 뽑자면 번개보다 빠르고 갈 수 없는 곳이 없을정도로 동해 번쩍 서해 번쩍 한다고합니다. 목격자에 따르면 땅을 접어 달리는것 같았다고 합니다.


▼ 특징 때문에 생겨난 별칭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마치 축지법을 쓰는 것처럼 달리는 탓에 하얀번개라고도 불리며 여기서 범은 표범이나 퓨마 같은 4족 보행 육식 짐승 모두를 일컫는 말입니다.


▼ 장산범 실제 괴담


이 괴물은 사람의 목소리 혹은 자연의 소리를 흉내내어 사람을 꾀어내서 그 곳으로 사람이 다가오면 잡아먹는다고합니다. 실제로 지인의 목소리 혹은 물 흐르는 소리를 내서 유혹합니다.


▼ 영화 성공할까?


네이버 평점은 아직까지는 굉장히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댓글알바들이 50% 정도는 섞여있겠지만 염정아의 연기도 한 몫 하는 듯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조조나 심야로 보고 올 생각입니다.


▼ 웹툰에도 소재로 사용되고 있는 괴물


영화 장산범 실화 혹은 괴담은 만화에서도 주로 쓰이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네이버 웹툰 호랑이 형님에서 나오는 아린이 이 괴물이지 않을까 많은 추측들이 오가곤 합니다.


오늘은 장산범 실화 영화 보기 전 괴담 정리 포스팅으로 간만에 미스테리 그리고 괴물에 대한 소재를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줄거리도 재미있다는 평이 지배적이라 나름 이번주 주말이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