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직급 순서 정리와나열



회사 조직에 따라 다르지만 조직에는 신입부터 사장 즉 최고경영자까지 직급이 있고 또 이에따른 순서가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회사 직급 순서 정리와 나열 포스팅을 통한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원 직급부터 정리


임원 직급부터 정리 시작해보면 이사로 승진으로 하면 이제 회사의 임원급이 되기 시작합니다. 이사에서 상무로 그리고 상무에서 전무 마지막으로 부사장을 거치면 이후는 사장입니다.


사무원급 정리


다음으로 이제 회사 부서 종류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반신입사원 그리고 주임 다음 대리 이후 과장과 차장을 거쳐 마지막으로 하나의 부서를 책임지는 부장의 자리에 올라섭니다.


생산직은 어떻게 다른가?


생산직 같은 경우 사무원급과 비슷한 면이 많은데 사원으로 시작해서 조장 그리고 반장 이후 직장과 마지막으로 공장장이라고 불리우는 공장의 타이틀을 답니다.


사무원급에서 조금 다른점을 짚어본다면?


회사마다 그리고 부서마다 조금씩 다른데 한가지를 짚어본다면 주임 혹은 부주임을 둔 회사들도 종종있습니다. 보통 사원에서 대리로 바로 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이기에 참고만하시면 됩니다.


직책으로 부르는 곳도 있다.


회사 직급 순서 정리도 해보았지만 위 체계가 아닌 직책에 따라 부르는 곳도 있는데 보통 디자인 영상쪽 직업에서 많이 쓰이며 팀장 그리고 실장 등으로 프로젝트 매니저인 PM을 지칭합니다.


중소기업 승진하면 월급은?


사실 대기업을 제외한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크게 승진에 따른 급여인상 폭이 굉장히 미미한 편이기 때문에 회사 직급을 순서대로 나열해봐야 큰의미는 없다.


국내 대기업 사무직&연구원 직급 순서


삼성전자같은 경우 사원에서 선임연구원 그리고 책임연구원 마지막으로 수석연구원으로 들어가는데 이는 공공기관에서도 많이 쓰는 직책입니다. 이하 다른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회사 직급 순서 정리와나열 포스팅을 통해 각 회사에서 부르는 직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디쯤 위치해 있으신가요. 저는 이제 중간쯤인 과장 타이틀을 달고 있는데 차장과 부장 타이틀을 달기에는 너무나 부족하기에 더욱 열심히 일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