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장례식 복장 요약



직장을 다니다 보면 계절에 관계없이 기쁨을 나눌 곳 혹은 슬픔을 나눌 곳에 방문하는 일들이 종종 생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 같은 경우에는 더워지는 여름 날씨에 갑작스레 가야할 일이 생기면 직장동료의 장례식 절하는법 부터 시작해서 복장 같은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 장례식 복장 요약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남자


남자 같은 경우 계절에 상관없이 가장 기본적인 옷차람인 검정 넥타이 그리고 검은색 정장에 흰색 셔츠를 입는 것이 일반적이며 검은색이 없을 경우 어두운 색이라면 대체가 가능합니다.


▼ 여자 여름 장례식장 복장 정리


여자는 은근히 생각하기 까다로울 수 있는데 너무 짧은 기장의 치마는 피하고 장신구나 민소매 그리고 짙은 화장과 향수는 자제해야하며 블랙톤 혹은 검은색 계열의 옷을 입으시면 됩니다.


▼ 남자 정장에 발가락양말 가능?


시트콤에 보면 간혹 유머스러운 소재로 사용하기 위해 발가락 양말을 신는경우가 있는데 보통은 검은색 양말 혹은 어두운 양말을 신으며 화려한 색이나 무늬가 있는 것은 피합니다.


▼ 결국 무더운 여름 겨울과 다름없는 장례식 복장인가


사실 요새는 넥타이를 안하고 여름에는 무타이를 하고 가는 경우도 있지만 최대한 고인에 대한 예를 지키기 위해 조금 덥더라도 해주시는 것이 좋고 결국에는 계절에 따라 차이점은 없습니다.


▼ 한가지 팁이 있다면..?


팁이랄 것도 없는 미립자 팁이지만 되도록이면 옷감 소재에 따라 온도차가 크게 느껴지기 떄문에 여름과 겨울은 별도로 정장을 나누어서 맞춰두는 편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름 장례식 복장 요약 포스팅을 통해서 계절에 따라 방문객 옷이 바뀌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자 같은 경우에도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여름 장례식장 복장 형태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시선집중되는 옷만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