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lpt 시험일정 마지막 정보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언어 공부가 하나있는데 바로 영어도 중국어도 불어도 아닌 일본어입니다. 그래서 독학이나마 조금씩 미약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데 본업에 충실하고 운동하고 게임하고 하다보니 금년도도 반이나 흘러버렸습니다. 퇴근 후 파고다 일본어 학원이라도 끊어야 하는것은 아닌지 급 고민도 하고 일본어능력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다시 굳은 의지를 다집니다.


▼ jlpt 시험일정 확인을 위해서 네이버 검색


일단 일본어능력시험 2급 한권으로 끝내기 문제집을 기준으로 저는 공부를 해볼 생각인데 정확한 시험일정에 맞춰서 진행하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위처럼 검색을 해준 후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검색어와 사이트명이 똑같기 때문에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주시면 됩니다.


▼ 시험은 연 2회


사실 토익처럼 영어공부를 열심히 한 후 간간히 봐주면 좋겠지만 해당 시험의 경우 1년에 연 2회밖에 진행을 안합니다. 게다가 접수기간은 보통 3달 전으로 사전에 받기 때문에 이 2번의 기회를 놓치면 마킹펜으로 마킹조차 못하기 때문에 틈틈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 jlpt 2017년 시험일정 언제일까?


보시는 것처럼 1회차는 7월2일로 이제 얼마남지 않았지만 접수기간이 4월 1일 부터 4월 23일에 한해서 이미 종료가 된 시점입니다. 마지막으로 금년도 2회차 시험은 12월 3일이기 때문에 계산해보면 약 9월 즈음 접수기간이 잡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jlpt 시험일정 확인은 했으니 부정행위 정보도 확인하자


당연하지만 해당 시험에서 부정행위로 간주하는 몇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대리시험을 한다거나 컨닝 혹은 신분증 위변조 등 시험 종료 후 문제지를 제출하지 않는 행위 그리고 전자통신 기기를 사용하다 걸리면 부정행위로 간주합니다. 그리고 해답을 수험표에 옮겨 적는 것도 사실 부정행위에 포함됩니다. 다들 부주의한 행동으로 시험지를 압수당하는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 독학? 학원?


사실 어학 공부라는 것이 독학으로도 당연히 가능하지만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는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파고다 일본어 학원을 잠깐 다녔었는데 친구들은 간혹 시사일본어학원 쪽도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았습니다. 혼자 공부하시는 것이 어려우신분들은 이쪽도 한번쯤 어떤강좌가 있는지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jlpt 시험일정 마지막 정보라는 주제로 일자부터 부정행위 내용까지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자격증을 꼭 취득하시기 바라며 다들 얼마남지 않은 시험도 잘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