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초기화 진행방법



예전에는 윈도우xp를 쓰는 시절 당시 컴퓨터를 초기화 즉 포맷을 하기 위해서는 ms-dos의 기타 명령어나 혹은 부팅cd 그리고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 it지식이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런고로 예전에는 이 능력하나만 있어도 친구들이 컴퓨터 좀 고쳐달라며 맛있는 것을 사주기도 하는 일이 종종 있곤 했습니다만...! 근래에는 해당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 윈도우10 초기화 진행방법 업데이트 및 복구


윈도우 설정 탭을 이동하면 계정, 시간 및 언어, 접근성 외에도 업데이트 및 복구라는 롤백 화살표 모양의 메뉴가 존재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복구


해당 아이콘을 누르셨가면 보시는 것처럼 백업 아래 복구라는 메뉴가 활성화되는데 해당 메뉴를 누르면 이 pc 초기화라는 상세 메뉴가 별도로 활성화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 pc 초기화 라는 문구를 보셔서 짐작하셨겠지만 포멧을 의미합니다.


▼ 파일유지 혹은 전체삭제


여기서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위처럼 앱이나 설정만을 지우고 개인저장 파일을 유지하는 경우 혹은 위에서 언급한 포맷 즉 윈도우10 초기화 진행으로 모든 파일을 날리는 경우 2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백업 드라이브에 별도로 파일을 모셔놓고 전체 삭제를 하는편입니다.


▼ 드라이브 정리


기왕이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저는 파일 제거 그리고 드라이브 정리를 함께 진행하는 편을 권장합니다. 기호에 맞게 파일만 삭제 하셔도 무관하니 이부분은 참고만하셔도 좋습니다.


▼ 초기화 진행


마지막으로 준비 완료사항에 내가 아직 준비하지 못한 사항이나 이렇게 진행해도 상관없을지 최종 결정을 내리고 진행을 마무리 지으면 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초기화 진행방법 포스팅으로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가이드를 드려보았습니다. 반드시 본인이 사용할 파일은 클라우드 백업 혹은 다른 디스크에 옮겨놓고 위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