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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룩 계정 설정 방법정리

 

 

회사에서 컴퓨터로 업무로 보시는 분들 중 약 80%는 회사 메일을 웹포탈에서 이용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프로그램 outlook을 사용하시고 계실 것 같습니다. 물론 회사 인트라넷에서만 업무를 보아야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네이버나 혹은 지메일을 회사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기에 오늘은 outlook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아웃룩 계정 설정 방법 프로그램 실행 부터!

우선 본인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셔야 설정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outlook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서버 구성 체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셨다면 위처럼 microsoft exchange 또는 기타 메일 서버 구성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물음이 나옵니다. 여기서 예를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 회사에서 office365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outlook은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나온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ms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office365 메일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기존 exchange  메일 서비스에서 이제는 word 및 excel 까지 서비스를 포함한 제품이 바로 오피스365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에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똑같이 계정정보와 비밀번호만 입력해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 아웃룩 계정 설정 방법정리 그 외 지메일,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ms mail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 수동으로 서버 설정 및 구성에 체크를 하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여기서는 자동설정이 아닌 별도 수동설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 POP/IMAP 설정

 

여기서 상위에 있는 exchange activeSync 설정은 살포시 무시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POP설정에 체크를 해준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한가지 더 언급하자면 해당 정보는 별도의 설정값이 필요한데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를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대부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POP, 지메일 POP 정도가 되겠습니다.

 

▼ 아웃룩 계정 설정 방법정리 POP3 및 SMTP

 

그럼 이제 위에서 언급한 정보를 입력해야하므로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후 네이버 혹은 지메일 POP 그리고 SMTP 정보를 긁어와서 그대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는 계정마다 다른것이 아닌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탈 고정값을 기재해주는 것입니다.

 

 

오늘은 아웃룩 계정 설정 방법정리 포스팅으로 office365를 사용하고 있을 때와 아닐때를 기준으로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웹포탈 보다 outlook을 사용하면 규칙 및 사서함 관리 옵션을 통해서 업무 효율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사용해보시지 않았다면 꼭 사용해보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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