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인쇄영역 설정 설명서


초기 신입사원이 입사하고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혹은 엑셀 사용법입니다. 물론 요새는 대학생활을 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매우 능숙한 분들도 계시지만 역시 관심을 가져야 그리고 많이 써야 여러가지 활용방법이 보이기에 많은 경험과 사용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로 팁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엑셀 인쇄영역 설정 설명서 시작


우선 엑셀을 키고 아무렇게나 문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작성이 완료된 문서를 이용해서 진행하셔도 무관하니까 가이드만 잘 따라오셔도 되겠습니다.


▼ 원하는 인쇄영역 그려보기


일단 데이터 입력을 완료한 엑셀을 기준으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인쇄를 할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대충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 하단에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대충 그려보셨다면 엑셀 하단에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 엑셀 인쇄영역 설정 설명서 파란색 영역 확인


해당 메뉴를 누르니 자동으로 입력한 시트에 파란색으로 테두리가 그어집니다. 별도 작업을 거치지 않고 자동영역 설정을 통해서 작업을 마무리 하셔도 좋고 해당 파란색 테두리를 잡고 드래그하시면 좁히거나 넓힐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인쇄영역 설정 설명서 포스팅을 기준으로 excel 팁을 써보았습니다. 이제 본인이 원하는 문서를 작성하시고 필요한 부분을 인쇄영역으로 설정 할 수 있으니 해당 가이드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