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장메모리 복구 경험



컴퓨터 c 드라이브 혹은 d 드라이브 등 별도 파티션 생성 후 해당 공간에서 잘못하고 지운 파일들은 모두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물론 완전삭제를 했을 경우에는 논외지만 보통은 일반삭제들을 하시죠. 하지만 usb 같은 외장메모리에서 삭제를 하셨다면 자동으로 영구삭제 적용이 되어버린다는 것 다들 아시는지...? 저는 예전에 이 부분을 잊고 삭제했다가 데이터를 크게 날릴뻔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문제에 대한 해결 경험을 가이드로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 외장메모리 복구 경험 레쿠바 프로그램이 구원


무언가 복구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그럴듯 해보이지만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위처럼 검색해줍니다.


▼ recuva 확인


검색을 잘 하셨다면 위처럼 내용표시가 될텐데 여기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설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 recuva 설치


처음 install 파일을 누르셨다면 레쿠바 마법사가 설치안내와 함께 차근차근 도움을 줍니다. 한글화 지원까지 되니 사용하기 간편하다는게 또 장점입니다.


▼ 실행 및 복구종류


실행을 하셨다면 기타, 이미지파일, 혹은 음악파일이나 문서파일 등 복구해야 할 대상의 형식을 선택하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여기서 저는 그림 즉 사진이 지워졌기 때문에 그림을 눌렀습니다.


▼ 저장매체 선택


휴지통에서 삭제를 했다면 휴지통에서 그게 아니라면 저처럼 메모리 카드일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저장매체 혹은 파일 위치를 선택해줍니다.


▼ 검색 시작


이제 승리의 recuva 프로그램을 미고 검색을 시작해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대부분의 파일을 회수 했으며 운이 좋으면 100% 지만 몇% 정도는 손실율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외장메모리 복구 경험을 토대로 프로그램 추천 및 가이드를 포스팅으로 써보았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삭제 직후 최대한 디스크가 더 이상 활동을 반복하기 전에 바로 프로그램을 돌려주는 것이 복구율이 높다고하니 해당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