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적도 무료열람 인터넷 확인방법



오늘은 지적도 무료열람 인터넷 확인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지적도의 정의는 토지를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한 쓰임새를 나타내는 일종의 지도인데 아래 부가설명과 함께 포스팅을 이어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적도란?


지적도의 사전적 정의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땅의 쓰임새가 분류되어 있는데 이것을 작게 소분류로는 임야와 토지 그리고 세분화 해서 필지를 기준으로 구분하고 땅을 경계삼아 그려넣은 것을 지적도라고 하며 주로 행정을 위해 땅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무료열람 인터넷으로 진행


돈을 들이지 않고 위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지적도열람 이라고 검색하시면 민원24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검색해줍니다.


▼ 신청하기 이동


위 정보를 확인해보니 등본   700원 열람은 400원이며 인터넷으로 전자민원 처리 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전자민원 같은 경우 모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민원24 계정을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우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 민원신청서 작성 및 발급


다음으로 이제 지적도 무료 열람 진행을 위해 수령방법을 발급을 원한다면 발급을 열람을 희망 하시는 분은 무료열람으로 대상토지 소재지 주소 입력 후 진행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지적도 무료열람 인터넷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이제 대부분의 행정서비스를 전자민원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위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서 전자민원으로 무료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