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커플통장 만드는법 별것 있나?



최근 김치녀, 김치남 등 커플들 사이에서도 여기저기 많이 이야기가 나오는 말인데 이유는 데이트비용 때문 혹은 선물비용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녀를 구분하고 사랑을 위해서 만나는 것이 아닌 상대방을 뜯어먹기 위해서 만나는 사람들이 존재하기에 이들을 김치녀, 김치남이라고 칭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커플통장이라는 것을 데이트비용 절약의 일환과 함께 시작하고 있습니다.


▼ 커플통장 만드는법 별것 있나?


사실 커플통장이라는 것이 별것 없습니다. 알콩달콩 사랑을 나누고 있는 분 2명 혹은 바쁜 일정상 둘이가기 힘들다면 대표로 혼자서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을 둘중 한사람 명의로 만듭니다. 그리고 주로 데이트하는 코스에 맞춰 체크카드를 만들면 끝 입니다.


▼ 커플통장 추천 하지만 진행 시 주의사항


다들 아시겠지만 한계좌에 동일한 체크카드를 만드는 것은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데이트 코스에 포커스를 맞춰서 체크카드를 만들면 됩니다. 이부분은 각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받는 편이 더 좋겠지만 제가 몇가지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 커플통장 만드는법 확인했으면 체크카드 추천 정보 확인


제가 추천하는 체크카드는 바로 기업은행 참 좋은 친구카드로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고 월급통장과 연계해서 쓰고있습니다. 주요 할인혜택으로는 패밀리레스토랑 할인과 커피빈을 시작으로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빈등 다양한 카페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cgv와 롯데시네마 할인 폭이 상당히 넓어 커플 체크카드 사용에도 용이할 것 같습니다.


▼ 돈은 어떻게 나눠서 넣나?


사실 이 부분은 남녀 상관없이 50:50이 가장 좋지만 여유가 있는 쪽에서 더 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히 결혼을 전제로 하는 분들은 여러모로 데이트비용 절약과 함께 결혼 후 결혼비용에 연이어 쓸 수 있기 때문에 학생커플도 좋지만 결혼을 앞둔 커플에게 더 추천합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이라면 고민할 것 없이 두분이서 정한 금액을 자동이체 시켜두면 좋겠죠?



오늘은 커플통장 만드는법 별것 있나? 라는 주제로 함께 해보았는데 사실 정말 별것 아닙니다. 서로 마음이 통하고 의견이 통한다면 위처럼 통장을 만들어서 써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연말정산의 혜택까지 비집고 들어간다면 각자 만들고 월마다 바꿔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