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일도 하루를 남기고 이렇게 일요일 새벽 블로그를 쓰는 토라네코입니다.

여러분들은 공포애니 좋아하시나요? 저는 공포영화도 애니도 좋습니다!

 

그 음침함이 좋다고 할까요?

 

때 공포영화에 빠져있던 저는 공포 애니 추천 블로그를 배회하며 돌아다닌 적이 있습니다.

때 공포 애니 추천작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애니 모노노케 약장수의 퇴마모험이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物の怪지만 주인공이 약장수로 지칭되기 때문에 모노노케 약장수로 정리합시다!


일단 저는 그림체를 굉장히 많이 본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작화가 특이하지 않나요?

 

 

색감도 파스텔톤에 주인공 생김새도 그렇고 일단 이 작품의 작화에 빠져들었습니다.

모노노케는 총 12부작으로 각 편마다 2부~3부씩 묶어서 에피소드가 진행됩니다.

물론 스토리도 100점입니다.

 

모노노케가 그런데 무슨 뜻일까요?

모노노케 히메는 다들 들어보셔서 아시지요?

 

 

바로 원령공주로 유명한 모노노케 히메 이 작품과 연관 지어서 설명해 드리면 더 쉬울 것 같습니다.

모노노케뜻은!?

 일본 민간신앙에서 사람에게 씌어 병에 걸리게 하는 즉 귀신 혹은 악령 같은 존재를 지칭합니다.

원령공주에서 도입부에 멧돼지가 악령에 씐 모습이 연상되시죠?

요괴로도 불리지만 그냥 괴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모노노케 약장수는 약을 팔러 다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원령들을 베러 다니는 퇴마사입니다.

그것도 아주 화려하고 아름답게 베어버립니다. 그리고 항상 이 대사로 의식을 시작하죠!

 

모노노케 약장수 대사! 

이렇게 각 에피소드 마다 사연을 듣고 퇴마의식을 거행합니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좌부동자편입니다. 좌부동자는 어떤 요괴인지 아시나요?

 

 

요괴라기보다 좌부동자는 창고의 신으로 여겨지며 집안의 재물을 가져다주는 존재라고합니다.

다만 모노노케 좌부동자편은 원한으로 인해 삐뚤어져 정령이나 아닌 악령으로 변모한 것이지요.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모노노케 약장수는 형태를 파악하고 진실을 알아내고 까닭에 대해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는 새로운 모습으로 각성하며 본격적인 퇴마액션이 펼쳐지죠!

 

사실 액션신은 아주 짧지만 짧고 강하게 끝이나 밋밋하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바로 위와 아래 모습이 物の怪 약장수의 각성 된 모습입니다.

황금 빛으로 변하면서 멋스러운 연출이 더해집니다.

 

 

사실 공포 애니 추천으로 드리는 모노노케 애니는 아쉬운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너무 짧게 완결이 났다는 것!! 이 애니를 보신 분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12부작은 날 잡고 하루 보면 다 볼 정도이고 한편한편 에피소드 몰입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순식간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감히 추천 드릴 수 있는 이유는 일본 요괴들을 소재로 삼았다는 점!

저는 이 분야에 호기심이 많은 편이기에 더 재미있게 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보더라도 작화, 스토리, OST까지 삼박자를 갖춘 작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게다가 일본가수 JUJU의 夏の花 는 좋은 음색과 감정 깊은 애절함으로 애니 모노노케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저는 애니 모노노케 夏の花를 처음 들은 이후 약 2주간은 반복해서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첫소절이

君がいないと上手く笑えない

(당신이 없다면 자연스레 웃을 수 없어)

 

이렇게 시작되는 노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블로그를 보신 분이라면 애니메이션을 보기 전에 노래라도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공포 애니 추천으로 모노노케 약장수의 퇴마모험에 대해서 포스팅 드렸습니다!

꽃미남 약장수의 퇴마진행식과 탄탄한 에피소드를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 드리는 애니입니다!

 

공포 애니 추천! 모노노케와 남은 주말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