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요약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요약 정보 퇴사 혹은 이직을 고민 할 시기에 가장 많이 찾는 정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면접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이직에 성공하게 되는데 곧 인사담당자에게 본인 경력 증빙에 필요한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회사 인사담당자에게 요청하여 회사 ERP 시스템이나 그룹웨어 양식에 맞춰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별도로 스스로 집에서 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요약의 시작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검색

우선 인터넷에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야 하는데 검색 전에 개인정보 조회의 필수 아이템인 공인인증서를 먼저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개인민원(조회/증명) 클릭


위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어렵지 않게 개인민원조회 부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진행이 가능하니 준비해둔 공인인증서를 미리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증명서 발급


이제 조회증명 메뉴에서 가입증명서 국문 혹은 영문 발급이 가능하므로 본인의 희망하는 메뉴에 따라서 선택 후 발급 진행을 해주시면 되시며 여기서 공인인증서 확인을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요약 정보에 대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보통 인사팀에서 요구하는 것은 전직장 경력증명서지만 혹시 위 방법이 힘드시다면 위처럼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