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방법 몇가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방법 몇가지에 대해서 오늘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연말/연초가 지나니 이제 상반기 회사 행사가 다가오는 분들이 많을 시기입니다. 한창 달릴 때는 좋은데 달리고 난후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방법도 생각 안나고 많이 괴로우실텐데 오늘은 제가 술먹고 머리아플때 할 수 있는 당연하면서도 의외의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방법 시작합니다.


▼ 지긋지긋한 숙취야 가라! 각종 약 사먹기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너무나 당연하지만 숙취해소 약 복용을 하는 것입니다.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사람마다 먹는약 종류도 다른데 저같은 경우 여명808, 활력단 등등 많지만 소화제 까스활명수를 먹는 편입니다. 그 외 일본에서는 오타이산이라는 위장약 겸 소화제를 겸한 숙취해소제가 있는데 이것도 상당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일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드럭스토어에 들려서 太田胃散(오타이산) 飲み過ぎ에 탁월하하니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이온음료 보다는 헛개나무열매, 도라지차 등 물 마시기


과음을 하시고 다음날 너무 괴로우니 오렌지 쥬스 혹은 이온음료를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 개인차가 있겠지만 보통은 더욱 갈증을 일으킬 뿐입니다. 가능하면 숙취해소에 좋은 헛개나무열매를 끓인 물을 차갑게 해서 마시거나 시중에 파는 도라지차등 되도록 생수에 가까운 음료를 섭취하면서 이뇨작용을 통해 알코올을 배출해주는 것이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사실 술을 많이 마시면 갈증도 심하게 일어나는 편이라 음주 중에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가능하다면 숙면시간 갖기


과음 후 주말이라면 과감하게 모든 약속을 취소하고 집에서 푹 주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 약도 좋고 물도 좋지만 음주 후 충분한 숙면은 자연치유를 통해 두통을 개선시켜줍니다. 그리고 보통 약주 한잔하면 늦게 들어가기 마련인지라 다음날 수면시간이 부족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출근이 기다리고 있다면 약간 힘든 방법이긴 하지만 점심시간을 빼서라도 조금 더 주무시는 것이 두통 개선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오늘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방법으로 실행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과음은 피하는 것이 특히 추운 겨울날에는 밖에서 잠들기라도 하면 큰일이니 자제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그럼 연초 행사 마무리 잘 하시기 바라며 즐거운 명절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