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아주 간단하지만 간혹 생각이 안나 당황스러운 주제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사실 요즘 같은 시대에 영문 날짜표기 기억이 안난다는 것이 말이 안되기도 하는 것인데 월 영어 약자만 생각이 나서 영문 날짜표기를 찾아보던 기억이 나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문 날짜표기라고 하면 미국식 날짜표기 혹은 영어 날짜 표기라고도 하는데 결국에는 초등학생들도 아는 1월 부터 12월 까지의 달력을 영어로 표기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그래서 간혹 원래 알던 것들이지만이라고 변명을 해봐도 영문 날짜표기 기억이 나지 않거나 december 약자가 뭐였지 라며 혼자 머리를 쥐어 박는 일도 생기기 마련이죠. 간단히 그럼 정리해보도록 할까요?


우선 영어로 날짜를 나열해야하니 영문 날짜표기 01월 부터 12월까지 영어로 순서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월별 영어라고 생각하시면 되니 어렵지 않지만 스크린샷이라도 찍어두시기 바랍니다.



1월부터 12월 까지 영어 중 06월까지 나열한 이미지 입니다. 곧 다가오는 1월이 January 되겠고 일본여행하면 생각나는 기간이 4월 April 5월 May가 되겠죠? 역시 일본여행 하면 벚꽃구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래에 7월 부터 12월까지 영문 날짜표기 시작합니다.



이어서 07월 July 부터 12월 December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약자표시 중 12월만 예를 들어서 써본다면 DEC 되겠습니다 거진 다 비슷비슷하게 쓰이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어렵지 않은 것이 갑자기 기억이 안나서 드리는 포스팅이니 매번 검색해서 들어오기가 번거로우신 분들이라면 스크린샷을 한 후 휴대폰 안쪽에 잘 보관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영국식 영문 날짜표기와 미국식이 조금 차이가 나는데 참고하신다면 영국에서는 D/M/Y 순으로 일 그리고 월 마지막으로 년으로 쓰는 것과 달리 미국식 영문 날짜표기는 M/D/Y로 월 그리고 달 마지막으로 년 순으로 쓰입니다. 그래서 외산 솔루션을 쓸 때 만약 날짜 데이터를 넣어야 한다면 국가 기준에 따라서 이 부분도 적용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간과 할 수 있지만 간혹 찾게 되는 것 중 하나인 영문 날짜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