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하스스톤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카드 목록이 확장팩 출시와 함께 이슈에 오르고있습니다.

벌써 4일이나 되었네요...? 5일인가요..?


아직 전체적인 평은 보지 못했지만 하스스톤 비열한거리의 가젯잔 전설카드 공용은 쓰레기라는 평이....

심지어 좆망팩이라고도 불리긴 하던데 일단 그 카드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오늘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돌게임 하스스톤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중 직업전설 카드만을 모아봤습니다.


포스팅 전까지 어떤 전설이 올라왔는지 도감에서 확인을 안했기에 드루이드와 주술사는 살려줘라며... 포스팅 시작


1. 드루이드



잊힌 왕 쿤!!


선택카드로 마나코스트가 크긴한데 그래도 판드랄이 만약에 살아있다면 엄청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나 회복에 7/7 올려놓고 다시 필드에 하수인 배치!!

하지만 유리몸 판드랄이 그때까지 버틴다면 이미 게임은 터져있겠지...


2. 사냥꾼



하스스톤 핵주먹


누가 명치전사 아니랄까봐 이번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카드 직업전설에 맞게 딱 나와줬네요.

기본 데미지는 낮지만 하수인 공격 후 명치도 같이 공격... 기본 딜이야 뎀뻥을 해주면 그만!

코스트도 5코스트에 체력도 7이나 되니 하스스톤 운영진은 사냥꾼을 좋아하는게 분명합니다.

망할 야벤져스.....


3. 마법사



문신사 솔리아


전투의 함성과 함께 똑같은 카드가 없다면 모든 주문 무료!!

약간 리노덱과 비슷한 컨셉의 덱이 탄생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거 쓰는사람 있으려나..?

저는 컨트롤덱은 좀 딸리는 편이라 까다로운 신규 전설이지 않을까 싶네요.

불덩이 작렬 막판에 박아버리는 용도면 모를까


4. 성기사



방화광 번브리슬


천상의보호막 기본 옵션에 도발 달아주고 2/2...!

초반에 쓰기보다 왕축이나 기타 버프스킬과 함께 쓰면 좋은 카드이지 않을까 싶은데...

만약에 제가 이 카드를 뽑는다면 바로 창고행이 될듯 .. 무언가 저코스트라 그렇겠지만 아쉬운 카드네요.

생긴것부터가.. 아쉬운 방화광 번브리슬


5. 주술사



하스스톤 백안


제가 가장 아끼는 직업 주술사!

이번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카드 중 직업전설에서 꽤 좋은 카드가 생겨 기분이 좋습니다.

5/5 도발에 5코스트! 죽음의 메아리까지 갖춘 하수인으로 코스트 대비 성능이 발군입니다.


그런데 폭풍수호자는 무엇??

5코 10/10 카드가 들어온다는 말씀! 미드 주술사가 기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흑마술사



속박 풀린 크룰


전투의함성을 가지고 있는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중 직업전설 카드로

문신사 솔리아와 마찬가지로 덱에 겹치는 카드가 없다면 모든 악마 하수인카드를 필드에 소환!

그래도 역시 흑마술사 하면 위니덱 아닐까요? 글쎄요...딱히 끌리지는 않네요.


7. 사제



속박된 라자


이번 전투의함성을 갖춘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카드들은 왜이리 컨셉이 애매하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자세히 보니 이번 게임에서 영웅능력 비용이 0이 되네요..!

속박된 라자를 낸 순간부터 실제적으로는 매회 회복 영웅능력이 무료이기 때문에 2코스트 씩 이득입니다!

영웅능력 사용 시 발동되는 카드들을 구성하면 쓸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8. 도적



수집가 샤쿠


하스스톤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마무리가 되어가는 도적 카드는 수집가 샤쿠입니다.

생긴것 탈락 은신이지만 체력 고자 탈락 그리고 마지막으로 데미지 탈락


1장 카드 회수 및 체력 2남은 하수인 마무리용인가요? 딱히 사용처는 모르겠지만 가루제작이 아닌지...

잘가 도적.. 역시 넌 예전부터 안하길 잘했다.


9. 전사



호바트 그래플해머


마지막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직업전설 카드는 호바트 그래플해머 되겠습니다.

모든 전사는 일단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는 필수로 들고 다니기 때문에 그것 하나만으로도 가치가 있는 카드!!

게다가 저코스트로 손 뿐 아니라 덱에있는 무기 공격력 +1은 유틸성 높은 전설카드로 평가하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사를 한다면 가지고 싶은 가젯잔 전설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번에 새로 나온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전설 카드 중 직업전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해도 해도 질리지 않는 운빨 X망겜 하스스톤 매번 상위까지 올라가진 못하지만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모두 전설카드 기원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