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도 사춘기 때 피부 고민이 많아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찾곤 했습니다!!

물론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열심히 먹는다고 해서 100% 좋아지는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방치하는 것보다 개선의 여지가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도움 되겠죠?

 

 

첫번째 여드름에 좋은 음식 바로 너무나 유명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 다이어트로도 유명한 이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우리 몸에는 어떤 효과가 있느냐라고 물으신다면 피지조절을 통해 트러블을 완화해줍니다.

특히 지성피부를 가지신 분이 주목해야 할 여드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두번째 여드름에 좋은 음식 이번에도 다이어트로도 유명한 음식이네요!

다들 눈치 채셨겠지만 토마토 다이어트로도 유명하죠? 피부에도 좋다고 하니 일석이조가 되겠네요!

토마토는 일단 비타민 C 그리고 A를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고 이 비타민을 통해 피부개선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노폐물 제거에도 한 몫하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세번째 여드름에 좋은 음식 이번에는 조금 먹는 것에 대해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입니다.

그 음식은 바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밥도둑이 되는 브로콜리입니다! 다크써클에도 유명한 이 음식!!

생으로 먹기에는 밋밋하지만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나 되기 때문에 여드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생으로 먹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즙을내서 도전하신다면 나름대로 먹을만 합니다.

 

 

마지막 여드름에 좋은 음식 이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로 유명한 음식이네요!

개인적으로 일본 녹차를 참 좋아하는데 제가 피부가 안 좋을 때 가장 즐겨마셨던 음료입니다.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여드름 개선을 도와주고 티백으로 드신다면 녹차티백을 찬물로 우려내서 세수를 하면 좋습니다.


저는 티백을 얼굴에 올려서 팩으로 하곤 했는데 미백효과까지 있어서 참 열심히 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제가 직접 먹어보고 체감했던 것은 녹차 그리고 양배추입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꼭 드셔보세요!

특히 다이어트에 좋음 음식이기도 하니 1석2조의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여드름에 좋은 음식 외 팁을 드리자면 충분한 수면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