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에 근무하면서 혹은 공부하면서 커피 몇 잔이나 드시나요?

저는 많게는 하루에 10잔 가까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커피 부작용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과유불급 지나치면 분명히 문제가 있을 텐데....!



이제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해진 커피 그만큼 일일 섭취량이 하늘로 치솟고 있습니다.

8천원짜리 밥을 먹고 5천원짜리 커피를 마시는 판국이니 말이죠.


그렇다면 이렇게 섭취량이 늘어만 가는 커피 부작용 있을 수밖에 없을 텐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얕고 그리고 좁게 알아보겠습니다.



1. 커피 부작용 불면증


커피 일일 섭취량이 높아지고 있다는 말을 아까 위에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그에 따라 카페인 섭취량도 자연히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커피 부작용 중 하나는 바로 카페인 과다섭취로 인한 불면증이 있습니다.



2. 커피 부작용 유산위험


임산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 커피 부작용 중 하나는 유산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여성분들 식사 후 커피 한잔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임신 중에는 꼭 피하시길!

실제로 꽤 많은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위장장애와 탈수증상을 동반하는 커피 부작용


커피를 많이 마시면 위가 약한사람들은 쉽게 위장장애가 옵니다.

게다가 이뇨작용이 굉장히 활발해지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동반 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마셔야합니다.


탈수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수분섭취가 도움되겠죠?



하루 권장량은 3잔 정도가 적당하며 그 이상은 조금 과하다고 합니다.

위에 언급한 불면증은 커피 부작용 대표적 사례로 수면장애로 인한 면역력저하와 피로누적을 초래한다는 점!

그 외에 치아미백에 안좋은 음식이라는 점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커피 부작용 그리고 본인이 자가진단을 가져볼 수 있는 내용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저는 탈수증상은 없지만 심한 불면증을 겪고 있는 것 같네요.

활력을 도와주지만 과하면 커피 부작용 올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고 하루권장량 맞춰서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