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카테고리 포스팅을 드리는 토라네코입니다!

어제 리얼스토리 눈을 보는데 도토리를 국유지에서 줍다가 된통 혼나는 아주머니들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국유지에서 도토리, 밤과 같은 열매를 줍는 것은 법에 위배 된다고 합니다!

최대 3,000만원의 벌금을 물을 수 있다고 하던데 도토리 줍기 쟁탈전은 생각보다 무시무시했어요.

어떤 분은 10kg 어떤분은 30kg 야생도토리 가격이 지금 한창이라 엄청나게 줍고 다니는 모양이더라고요.

 

 

그런데 도토리 그냥 도토리묵으로나 먹지 무슨 효능이 있지?

네.. 저는 몰랐습니다. 도토리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말이죠.

 

그저 막걸리 먹을 때 술안주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뜻밖에 효능이 꽤 많더라고요.

그럼 아래 보시고 여러분들도 깜짝 놀라보세요!

 

도토리의 효능

 

1. 중금속 배출

 

 

중금속중독이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는 아시죠?

중금속이 만성중독에 이르면 결국은 사망까지 한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병은 일본 도야마 현 내에 있는 진즈강에서 유발된 카드뮴 중독이 있습니다.

이 병이 바로 "이타이이타이병"이죠. イタイイタイ 즉 아프다는 말입니다.

도토리가 중금속을 배출해준다니..! 놀랍죠?

사실 죽음에 이르는 중금속 중독은 우리나라에서는 흔치않은 일이긴 하지만 말이죠.

 

2. 다이어트 및 노폐물 배출

 

 

도토리묵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 것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몸에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피도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여러모로 좋은 녀석이었어요! 노폐물을 배출해주면서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도토리 이녀석! 너를 먹고 다이어트에 도전했어야 하는 건데!!

 

3. 피로회복 그리고 숙취해소

 

 

도토리가 피로회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위에 기재드린 노폐물 배출과도 연관이 있는 듯해요. 그런데 숙취해소에도 좋다니...?

술 마시고 다음날 숙취해소로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도토리 묵? 묵밥?


아.. 저는 그저 막걸리가 생각 날 뿐입니다.

술도 잘 못하는데 조금씩 마시는 것은 참 좋아라 하는 편인지라 말이죠!

막걸리는 역시 서울막걸리죠!

 

그나저나 미스에이 수지 참 예쁘네요.

 

 

오늘은 여러가지 도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찌 아시는 분들도 있을 테고..

저처럼 처음 듣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도토리 몸에 좋은 것은 다들 확인하셨으니!!

다들 도토리묵에 상추 얹어서 드셔 보는 것은 어떨까요?

 

으아... 침 넘어가네요..이놈의 식욕!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추석 맞을 준비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