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씨엘 주가 제2의 씨젠에 대한 꿈

 

 

코로나 이후 국내 동학개미 운동이 발빠르게 움직이며 과거에 개인과 기관에 당하기만 했던 개인투자자들이 승리하고 있다는 소식이 연이어 지고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투자에 대한 광기로 보일만큼 연이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그중 키트주 섹터에서는 피씨엘 주가 관련해서 언급을 안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피씨엘 주가의 변화

4만원 초반까지 찍었던 가격은 지금 2만원 초반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2만원 중반과 후반을 왔다갔다하며 회복세 및 횡보로 보일 수 있는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다만 씨젠 주가도 최고점인 30만원대에서 많이 내려온 상태이기에 코로나 치료제 섹터가 강세를 보이는 만큼 예전만큼 상승세를 밟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피씨엘 타액키트 수출 허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공시라던지 다양한 좋은 정보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타액키트에 대해 수출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는 상황이긴합니다. 바로 묻지마 투자를 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독일 적십자 혈액원의 자회사 GFE Blut가 유럽 지역에서 PCL SPIT 판매 협력을 발표했기 때문이죠. 가장 큰 장점은 가정에서 아주 간편하게 검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 호재는 많은 것 같은데 왜?

위 소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대형 공시는 없었습니다. 이로 인한 반작용으로 몇백원단위 공시를 꾸준히 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대형 호재에 대해서는 딱히 공시를 하지 않아 거짓 루머 인지에 대해서도 의심을 품는 주주들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팩트는 팩트이고 매출 추이로 보면 아주 큰 폭의 성장은 이룰 것은 분명해보입니다. FDA승인도 다들 기다리고 있는 대형 공시 중 하나이고 말이죠.

 

▼ 씨젠 주가 처럼 관연 상승을 탈 수 있을까

니콜라 투자를 하시는 분들과 같은 심정이라고 보여지는 현상입니다. 그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저평가로 볼 수 있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딱 거기까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말 장기적으로 본다면 3만원? 3만5천원? 정도일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한낱 개인투자자이기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지금 키트 대장주만 보더라도 30만원갈때 50만원 간다 100만원 간다 말이 많았지만 이미 섹터 자체가 힘을 잃었기 때문이죠.

 

오늘은 국내 주식 중 키트주 섹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좋은 소식이 모아지고 있는 터라 공식 공시가 나온다면 국내 코로나가 격상하는 이 타이밍에는 좋은 영향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자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겠지만 하루 빨리 잠잠해져야 자영업자 분들에게 힘이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