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법유턴 벌점 벌금 확인



최근 출근 전 tv를 보면 블랙박스와 관련된 사고 영상을 보여주면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방송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불법유턴 벌점 벌금 확인 포스팅을 통해서 저 또한 안전운전을 하시라고 정보성 포스팅을 기재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법유턴 벌점 벌금 확인 


이와 유사한 행위가 신호 지시위반 등인데 일반적으로 승용차는 6만원 그리고 승합차는 7만원이 부과되며 보호구역에서는 2배 정도 내려집니다.


▼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호 및 지시위반과 동급으로 취급되는 해우이이며 그 밖에도 주정차위반 통행금지 제한위반 등 정보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불법유턴 벌점


다음으로 벌점을 알아보면 일반도로에서는 15점 그리고 보호구역에서는 이에 해당하는 2배의 벌점이 내려져 30점을 받게 됩니다. 그 밖에 속도위반의 경우 최대 120점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 면허정지 처분은 몇점부터?


최대 30점을 받을 수 있는 불법유턴 벌점 벌금 제가 알기로 면허정지 점수가 40점인 점을 고려하면 꽤 높은 벌점이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불법유턴 벌점 벌금 확인 포스팅을 통해서 해당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음주운전 및 속도위반 등 교통법규를 어기는일 없이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