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토시 계산 방법 뜻 정리


최근 코인판이 살아나는 기념으로 오늘은초심으로 돌아가 사토시 계산 방법 뜻 정리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아직 원금 회복의 길이 멀었는데 미스릴이나 골렘을 잘 타신분들은 많이 회복해서 이제 얼마 안남으신 분들이 많아 축하드릴일인듯 싶습니다.


▼ 사토시 뜻


btc는 비트코인을 뜻하는 것은 다들 아실텐데 그냥 심플하게 말씀 드리면 사토시는 해당 btc를 아주 잘게 잘게 쪼갠 단위를 뜻합니다.


▼ 사토시 계산 가격은 고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btc를 기준으로 변동시세를 적용하기 때문에 고정 가격으로 계산하지는 않습니다. 그럼 예를 들어서 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 0.00049147사토시


현 비트코인의 시세는 900만원 정도가 되는데 이를 0.00049147 사토시를 곱해주면 대충 4423원이라는 값이 나옵니다. 즉 btc 마켓의 가격은 이렇게 측정이 된다는 것이죠.


▼ btc 마켓 그럼 계산은?


즉 내가 구매한 알트코인이 상승해서 btc의 갯수가 늘어나면 이 갯수를 현시세에 반영하기 때문에 잘만하면 더블로 먹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대신 수수료가 좀 쎄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감안하셔야겠죠.


▼ 오늘의 btc 마켓 최고 상승 코인은?


디센트 코인인데 사실 이게 어떤 블록체인 기술을 썼고 뭐하는 코인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 펌핑인것 같은데 어떤게 오르는지 알기만하면 스포츠카 끌고 다닐텐데 말이죠.


오늘은 사토시 계산 방법 뜻 정리 포스팅을 통해서 btc 마켓 거래는 어떤식으로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레드코인, 시아, 버지 등이 찌라시가 꽤 핫하기 때문에 살포시 발담가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