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쉐보레 차대번호 조회 방법 정리



최근에 쉐보레 철수 소식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차량 구매를 망설이고 있지만 우리나라 현대 기아자동차 구매를 꺼리시는 분들에게는 그래도 꽤 괜찮은 선택이기에 아직도 말리부나 크루즈는 꽤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쉐보레 차대번호 조회 방법을 정리하여 공유 드려볼까 합니다.


▼ 네이버에서 정부24 검색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는 방법이지만 아주 간단히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민원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민원검색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 위와같이 자동차등록원부초본 검색을 하시면 쉐보래 차대번호 조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 갑선택


그럼 하단과 같이 자동차등록원부(갑) 열람발급신청이라는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해당 검색 민원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하기


그럼 위와 같이 인터넷, 방문, 우편 신청방법 안내와 함께 인터넷 발급은 무료라는 정보가 확인 됩니다. 다시 한번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기본정보 입력


여기서 차대번호 조회를 위해 등록번호 및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절차는 완료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와 민원 24 가입은 필수이기 때문에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쉐보레 차대번호 조회 방법 정리를 정부24 홈페이지를 활용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민원 서비스를 이제 인터넷 상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