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 할증시간 요금 추가 정보



영업 업무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술자리가 많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12시면 지하철이 안다니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는 일이 잦습니다. 그런데 늦은시간에 이용을 하게 되면 일명 택시 할증시간 요금 구간에 걸려 추가요금을 내게 되는데 오늘은 해당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택시 할증시간 요금 몇시부터 몇시까지?


일단 기본적으로 심야시간에 해당하는 00시 부터 새벽 4시 까지는 기본요금에서 약 20%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럼 택시 기본요금과 할증시간에 대한 상세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 정보확인


상위에 나와있는 것처럼 지자체에서 지정하여 연료비 가격이나 물가를 조정 책정한 것으로 요금에 대한 구분은 기본, 주행, 시간, 할증요금으로 구분됩니다.


▼ 2013년 12월 9일 기준 택시요금


보시는 표를 참고하여 각 지역별 기본요금과 주행요금을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서울택시를 이용하기 때문에 해당 표에서 20% 할증을 더해주면 되겠습니다.


▼ 비싸서 안타게 되는 모범택시 요금 얼마나 차이나나?


모범택시 할증시간 요금 같은 경우에는 기본과 주행요금에서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굉장히 비쌉니다. 저는 남자기도하고 너무 비싼 요금 탓에 모범은 잘 안타는 편입니다.


▼ 경형택시


사실 한번도 듣도 보지도 못한 경형택시 같은 경우 서민 교통비 절감 차원에서 내놓은 것이라고 하는데 저는 아직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만 보인다면 충분히 매리트 있는 가격이라고 봅니다.


오늘은 택시 할증시간 요금 추가 정보 포스팅을 통해 밤 늦게 귀가하시는 분들에게 꿀팁을 제공해 드려보았습니다. 너무 늦게까지 술 드시다 차에다 토를 하게 되면 벌금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적당히 드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TAG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