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년 초에 이사가 예정되어 있어 짐이 될까 애장품을 늘리지 못한다는 것이 매우 아쉬울 따름입니다. 예전에 정리 했던 포스팅이지만 이제는 조금 더 프라모델에 대해 알게되어 건담 등급이 사이즈별로 구분 된다는 것과 건담 프라모델 추천 모델과 함께 다시 한번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건담 등급은 건담 사이즈로 구분되는데 순서대로 나열하자면 HG, MG, RG, PG 외 별도완제품 등 다양하게 나누어집니다. 오늘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건담 등급을 구분하는 것과 동시에 해당 등급에서 꾸준히 인기를 누려온 건담 프라모델도 함께 공유 드리겠습니다.



1. HG (High Grade) 하이그레이드



건담 HG라고 불리는 이 등급은 스케일 1/144 비율로 SD 건담을 제외하고 처음시작 하는 분들이 많이 사는 건담 등급 사이즈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것은 8천원 부터 시작하고 비싼 모델이 2만원 중반이기 때문에 사는 것도 부담이 없고 만드는 것도 부담이 없습니다. HD 건담 프라모델 추천을 드린다면 당연히 발바토스 입니다. 구동도 좋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인기가 많으며 최근에는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모델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도 할인 받으면 11,000원 정도선 입니다.


2. RG(RealGrade) 리얼그레이드



처음 아무것도 모를당시에는 리얼그레이드가 아닌 레귤러그레이드인가 라고 착각할 시절도 있었지만 말 그대로 HG 건담이 풍부한 라이업을 토대로 콜렉션성을 포커스로 맞췄다면 RG 건담은 H와 동일한 1/144 비율에 풍부한 파츠 및 세세한 가동영역과 질감표현으로 조금 더 프라모델 퀄리티를 올린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HG같은경우 손가락이 벙어리 장갑이지만 RG 건담은 손가락 하나하나가 세세하게 움직이고 여러파츠가 있어 손모양도 바꿔가며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단연 RG 건담 중 인기있는 것은 역시 더블오 퀀터 를 비롯해 더블오 시리즈가 인기 있습니다. 가격은 3만원에서 5만원 대로 지갑에서 총소리 나는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3. MG(MasterGrade) 마스터그레이드



제가 가장 심취해 있는 건담 등급으로 이 단계부터 건담 사이트를 뒤져가며 건담프라모델종류를 하나씩 확인하고 비교해가며 콜렉션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자금압박으로 인해 건담 시리즈를 많이는 늘리지 못했지만 아직도 예비 후보생들은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케일은 1/100이며 위 에서 언급한 RG 건담의 상위 모델로 풍부한 파츠와 내부 메카닉 구성까지 겸한 건담 등급입니다. 저는 더블오 라이져를 강력하게 추천 드리지만 구하기 힘들다면 어스트레이 블루 혹은레드 를 구매하셔도 후회하시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개인적으로는 어스트레이 블루를 추천합니다. 가격대는 최소 4만원 초반부터 최대 10만원 정도까지 생각하시면 적정선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4. PG(PerfectGrade) 퍼펙트 그레이드



건담 사이즈 등급 중 마지막 설명 드릴 것은 PG 건담 퍼펙트 그레이드 입니다. 가격부터 설명 드리자면 최소 20만원 부터 건담프라모델종류 마다 25~40만원 선으로 입문 후 마스터 과정을 밟는 다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신기술을 응집시켜 만든 건프라로 RG에서 한차원 업그레이드 되 더욱 크고 디테일 하기 때문에 많은 남성들의 시선을 강탈할 만큼 멋있는 기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노력의 댓가도 만만치 않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잘 고민해보고 도전을 해야합니다. MG 건담 프라모델 추천 제품은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더블오 라이져입니다. 가격은 퍼펙트그레이드 답게 30만원 선이며 MG 건담에서 느낄 수 없던 웅장함까지 느껴지는 기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담 등급 사이즈 별로 재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확실히 많이 해보면 늘고 많이 하다보면 관심이 생기기에 예전에 정리했던 포스팅에 비하면 많은 것을 배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메인사진에 올린 더블오와 스트라이크 건담을 뒤로 하고 이사 후에 1개 더 장만해서 다시한번 열의를 불태우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해졌습니다. 상위 이미지는 반다이 몰에서 발췌하였고 금년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아이와 아버지가 함께 만든다면 HG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